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쿡배우자비자] CR하나 미쿡 이민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21:07

    그동안 많은 곳을 여행해 봤지만 편도 항공권만으로 입국했던 적은 정말 거의 없었던 것 같아. 출국할 때 항공사 카운터에서 체크하거나.그런데 이번에 한국에서 미쿡으로 돌아갈 때는 다시 한국에 언제 갈지 모르는 상황이어서 편도 항공권으로 입국했고, 나쁘지 않은 현재 다시 영주권자라 가능했습니다.하지만 인천공항에서 출국하려고 체크인을 하는데 나쁘지 않다고 당황하게 만드는 항공사 직원의 물소리.


    당시 나는 미국 집으로 보내지는 임시 영주권 카드를 기다리고 있을 때였고 당연히 실물 카드를 갖고 있지 않았다. 하지만 이런 화정 걱정에 카드 발급을 위해 이민국을 방문했을 때 조만간 내가 국한(局)에 다녀올 예정인데, 카드가 없어도 미국 재입국에 문제가 없는지 문의하고 전부 sound당 잠든 카드는 없지만, 내가 아내 sound 이민 비자를 받아 입국했을 때 찍힌 스탬프가 여당에 있어 괜찮다고 확인해 주었다.그런데 비행기를 타야 하는 상황이어서 항공사 직원이 내 비자를 보고 만료됐다며 자신은 최근까지 여권만 가져온 사람을 본 적이 없다고 하는데 가슴이 철렁. 혹시 시 비행기를 못 타나 싶어서.직원들은 저를 카운터에 세우고 제 여권을 가지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묻기 시작합니다. 그 직원이 만료됐다는 나의 비자는 아내 sound, 미국 입국 시 받은 비자로 신체 검사 후 6개월 이내에 출국해야 합니다라고 되어 있는 CR하나 비야. 당연히 신체 검사 후 6개월이 지났고 그 비자는 종료했지만 내가 아내 sound, 미국에 입국했을 때, 이민국에서 찍어 준 도장에는 2020년 2월까지라는 기한이 선명히 보였다.사실 저는 미국에 있을 때 임시 영주권 카드가 특히 필요 하나 없어 주로 신분증으로 면허증만 가지고 다녔다. 그런데 이번 하나를 계기로 임시 영주권 카드가 꼭 있어야 한다는 소견을 하게 됐다. 며칠 뒤 직원이 돌아와 자신은 최근까지 여권만 들고 온 승객을 슈퍼마켓을 보고 몰랐는데 괜찮다며 표를 구했다. 또 몸에 혈류가 도는 느낌...


    나처럼 CR1비자 후에 받은 이다시 영주권은 2라 요은챠리키 때문에 꼭 2020년 2월이 된 3개월에서 모두 저는 영주권 갱신을 준비해야 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불법체류가 되고, 다시 이 모든 과정을 시작해야 하기 때문에. CR1비자를 준비하느라 거의 1년이 걸리고 혼자 준비하느라 헤매도 많이 헤매었지만, 그 과정을 다시 하면 마치 군대를 바꾸는 것과 같은 생각...내년 말에게서 영주권의 갱신 준비를 하고 꼭 맞추어 영구 영주권을 신청하지 않으면!


    >


    댓글

Designed by Tistory.